부동산의 활황기는 그리 오래가지 않는다. 사람들이 부동산 시장에 관심을 기울이는 시점은 이미 부동산 가격이 한참 오른 후다. 부동산은 언제 투자를 해야 최대 수익을 낼 수 있을까?
부동산 투자는 언제 해야하는 것인가
불황기에 투자하는 것이 가장 좋다. 그러나 막상 이때 투자할 수 있는 사람들은 적다. 이때 투자하는 사람들을 일컬어 고수라고 부른다. 최고의 타이밍이 지나갔다고 해도 좋은 툴자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고 좋은 투자를 하면 긴시간이 흐른 뒤 상당히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다.
성패의 관건은 핵심이다
중요한 건 핵심에 집중하는 것이다. 사두기만 하면 집값이 착착 오르던 시대는 끝났다. 전국 주택 가격 상승률이나 연도별 부동산 가격 상승률 같은 것은 참고만 할 뿐 실전 투자에서는 거의 의미 없는 자료다. 해김 부동산이란 무엇인가? 어떠한 상황이 오더라도 꼭 오를 수밖에 없는 부동산이다. 핵심 부동산은 도대체 어떤 것들인지 왜그렇게 되는지를 더 많이 연구해야 한다.
핵심 부동산에 투자해야하는 이유
핵심 부동산은 우선 리스트에 강하다. 어떤 상황에서도 덜 무너지고 설령 무너진다고 해도 빠르게 회복한다. 장기적으로 볼 때도 평균보다 훨씬 높은 상승률을 보인다. A는 재산을 나눠서 분산 투자를하고 B는 재산 전부를 투자하였따고 치자. 5년 후엔 A보다 B가 훨씬 더 재산이 많아질 수 있다. 부동사 투자의 큰 장점 중 하나는 자산 전부를 투자할 수 있다는 것이고 그 전부를 오랜 기간 굴림으로써 보다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. 다만 이러한 성공이 가능하려면 핵심 부동산에 투자해야한다. 복리로 6% 이상의 수익을 장기간 낸다는 것도 대단한 일인데 핵심 부동산에 투자하면 복리로 6% 이상 최대 15%까지의 수익을 얻는 것도 가능하다. 우리가 당장 돈 되는 부동산보다 핵심 부동산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다.